• 최종편집 2025-02-05(수)
  • 전체메뉴보기
 
금정구청
[대한뉴스(KOREANEWS)] 부산시 금정구는 전국 최초로 65세 이상 고령자 중 지방세 고지서 미수령자 및 반송자에 대하여‘직접 방문 고지서 원패스(교부부터 수납까지 one-pass)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구에서는 세금 고지서를 보통우편으로 송달하고 있지만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단독·다가구 주택의 낮은 송달률이 세금을 내지 못하는 주된 이유라고 분석하여 직접 방문 고지서 전달 서비스를 추진하기로 했다.

고지서 직접 방문 전달 서비스는 지방세 고지서를 우편발송 후 미수령자 및 반송 자 중 특히 65세 이상 고령자에 대하여 세무공무원이 주소지를 직접 방문하여 고지서를 전달하는 서비스다.

3개 반 6명의 전담 공무원이 납부 기한 마감 5일 전부터 직접 주소지를 방문하여 고지서를 전달한다.

또한 단순 고지서 전달만이 아니라 가상계좌 이체, 신용카드 결제 등 납부 과정의 도움을 통해 고지서 전달부터 수납까지 원패스(one-pass) 처리로 주민들에게 납세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윤일현 금정구청장은“납세자를 위한 맞춤형 세정서비스 제공으로 납세 편익을 증진하고, 직접 송달에서 납부까지의 연계로 납세자에게 먼저 다가가는 따뜻한 세정환경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시 금정구 직접 방문 고지서 원패스 서비스 도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