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2-05(수)
  • 전체메뉴보기
 
  • 세종형 복지, 맞춤형 서비스로 시민이 체감하는 복지
세종시사회서비스원
[대한뉴스(KOREANEWS)]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2025년을 맞아 지역사회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하는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계획은 지역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 가능한 복지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과 실행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우선,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민간 네트워크 협력을 통해 지역 내 자원을 효율적으로 조직화하여 예산을 절감하고 저출산 문제, 긴급 위기 돌봄 등 지역사회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선도모델를 개발할 예정이다.

복지정책 고도화와 사회서비스 품질 연구도 중점적으로 추진된다. ‘약자부터 두터운 복지’라는 국정 운영 기조를 반영해 정책을 개발하고, 지역 특성에 맞춘 질적 발전을 도모한다. 특히, 아동‧청소년 안전, 정신건강, 노인 통합지원 등 다양한 연구과제 수행을 통해 공공 및 민간 사회서비스의 품질을 강화 하고자 한다.
조직 내부의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도 중요하게 다뤄진다. 직무 중심의 인사제도를 구축하고, 성과관리 체계를 개선하여 조직의 경쟁력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부서 간 소통을 활성화하고, ESG 경영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내재화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또한, 2025년 사업계획의 핵심 목표 중 하나인 긴급 돌봄 서비스와 서비스 이용자의 만족도를 모니터링하고, 돌봄 종사자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서비스 품질평가 체계를 정량화하여 객관적이고 신뢰성 있는 품질관리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이와 함께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종사자 지원 및 시설 운영 표준화를 통해 지역 복지의 선진화를 이루겠다는 목표로 2025년을 추진해 나가고자 한다.

김명희 세종시사회서비스원장은 “이번 사업계획을 통해 세종시가 복지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시민들이 누릴 수 있는 복지 혜택을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속 가능한 사회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시민들과 함께하는 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선도적인 역할을 할 전망이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이 그리는 2025년 복지 혁신의 청사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