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획복지위원회는 자치행정복지국 소관 예산을 심사하는 과정에서 연가보상비 등이 타지자체에 비해 열악한 점은 직원 사기 저하, 더 나아가 업무 효율을 저해하는 요소로 작용될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내년 예산 편성 시 각별히 신경을 써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양성평등기금 확보에 노력하여 지역의 성평등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운영을 해주기를 당부했다.
예산안 심사 이후 위원들은 상임위 지적사항이 있었던 주요 사업장을 점검하기 위해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곧바로 현지활동을 시작했다.
첫날은 전남목포지역자활센터를 방문하여 한정된 예산으로 자활근로사업에 매진하고 있는 센터장과 직원들을 격려하며 운영 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위원들은 특히, 자활사업만의 특성과 어려움에 크게 공감하는 한편, 시의회도 자활근로자의 자립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약속과 함께 센터가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위해 헌신해줄 것을 당부했다.
둘째날은 장애인종합복지관과 전남권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를 방문했다.
장애인종합복지관은 별관 증축 공사 현장을 먼저 방문하여 인근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를 위해 작업 전 사전 양해를 구하는 등 선제적 조치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서 본관 정문의 데크 개·보수 상황을 들으며, 현재 진행되고 있는 작업은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게 눈에 잘 보이지 않는 단차 부분을 누구나 구분할 수 있도록 도색을 새로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지나가던 이용자가 발이 걸려 위원들 앞에서 넘어지는 바람에 위원들의 송곳 지적이 현장에서 입증되어 버린 웃지 못할 상황이 생기기도 했다.
임시 개원하여 운영 중인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에서는 관계자의 설명과 함께 치료실 하나하나 모두 둘러보면서 진행됐다.
위원들은 장애인 화장실 세면대 높이까지도 살펴보며, 꼼꼼하게 시설 곳곳을 둘러보았다.
시설 점검 후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인력채용 문제의 어려움 등 운영 애로사항을 들으며 의회와 함께 협력점을 찾아가자며 직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날은 목포추모공원 승화원을 방문하여 화장로의 시간대별 가동을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방안을 제시하는 등 주민들이 쾌적하게 화장장을 이용할 수 있는 정답을 찾기 위한 제언을 아끼지 않았다.
추모의집에서는 시설에 배수로가 없어 우천 시에 관리 부실로 이어질 수 있는 점을 지적하며, 필히 예산을 확보하여 개·보수를 진행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건강하고 복지로 가득한 시민의 삶을 추구하는 기획복지위원회는 최현주 위원장과 박창수 부위원장을 비롯하여 박용식, 정재훈, 이동수, 박용준, 최유란 의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시민이 행복한 복지사회 구현을 위해 나아가는 이들의 여정은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이다.
ⓒ 대한뉴스(KOREANEWS) & korea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이재명 대통령, 청년농업인 간담회 개최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세종시 소재의 한 농원에서 ‘청년들의 기회와 희망, K-농업에서 펼치다!’를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하고 청년농업인들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간담회에 앞서 농원 대표의 안내를 받으며 복숭아 농장을 둘러봤고, 복숭아 수확 후 진행되고 있는 가지치기 작업을 함께했다. 농원... -
이재명 대통령, K-제조업 기업 현장 간담회 참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전,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새솔다이아몬드공업'을 방문해 K-제조업 기업 현장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의 주제는 '기술 속의 기술'로 첨단 제조업 혁신을 뒷받침하고, 우리 경제의 근간을 이루는 강소기업들의 혁신과 성장 비전을 제시하며 기업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 -
정철 전남도의원, 스포츠클럽 및 생활체육지도자 지원 기반 마련
전라남도의회 정철 의원(더불어민주당ㆍ장성1)이 대표발의한 ‘전라남도 스포츠클럽 및 생활체육지도자 지원 조례안’이 9월 9일 경제관광문화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도민의 체육활동 활성화와 생활체육 진흥을 위해 스포츠클럽과 생활체육지도자 지원을 체계화하고 생활체육지도자의 처우개선과 권리 보... -
이재명 대통령, 세종 근무 공직자 격려오찬
이재명 대통령은 세종청사에서 처음 개최한 국무회의 이후, 각 부처에서 국정과제 및 주요 현안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 공무원들과 따뜻한 오찬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올해의 근로감독관' 출신 고용노동부 주무관, ▲강릉 가뭄 현장지원반으로 활동한 소방청 소방경, ▲해양수산부 직원들의 안정적 부산 이전과 정착 지... -
제천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도시 숲 제설제 피해 실태 및 예방을 위한 간담회 개최
제천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19일 도시 숲 제설제 피해 실태 및 예방을 위한 맑은하늘 푸른제천 시민모임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제천시 대표 비영리 환경단체 맑은하늘 푸른제천 시민모임(이하 “맑푸시”) 이상학 대표 등 회원 9명을 비롯하여 시 관계 공무원과 산업건설위원들이 참석하여 제천시의 도... -
쿵쿵쿵 층간소음 … 복기왕 , 주택법 개정으로 해결나선다
공동주택 층간소음 문제 해결을 위해 국가와 지자체의 역할을 강화하는 취지의 입법이 추진된다. 19일, 더불어민주당 복기왕 의원(충남 아산시갑,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간사)은 공동주택 층간소음 문제 해결을 위해 국가와 지자체가 바닥충격음 차단시설 설치와 제품 개발을 지원하고, 소음방지 협의체를 운영해 민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