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대식은 ▲기수단 입장 ▲개회 선언 ▲결의문 낭독 ▲대형 공굴리기 퍼포먼스 등 진행…

이번 발대식에는 부산 전역에서 선발된 자원봉사자 2천500여 명과 체전 관계자와 시민 등이 함께했으며 ▲박형준 시장 ▲안성민 시의회 의장 ▲김석준 교육감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해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자원봉사자들은 체전 기간 ▲종합 상황실 ▲개·폐회식 지원 ▲경기 운영 ▲경기장 안내 등 다양한 분야에 배치돼 안전한 대회 운영과 참가자 편의를 책임지게 된다.
발대식은 ▲기수단 입장 ▲개회 선언 ▲결의문 낭독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되며 '함께 굴리는 희망, 하나로 모아지는 메시지'를 주제로 한 대형 공굴리기 퍼포먼스가 예정돼 있다.
자원봉사자들이 객석에서 7개의 공을 무대 앞으로 굴려 배치하고, 내빈들이 손을 대면 ‘2025 부산 자원봉사 함께 체전 성공’이라는 슬로건이 펼쳐져, 모두가 힘을 모아 성공 체전을 만들어 간다는 상징적 메시지를 전한다.
또한 브이(V)페스티벌 체험 공간(부스)을 운영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브이(V) 페스티벌은 ▲자원봉사은행 포인트 장터 ▲자원봉사 체험 공간 ▲기념촬영 구역(포토존) 등 총 30개의 다양한 체험 공간으로 구성돼 참가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는 뜻깊은 장으로 운영된다.
시는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체전 기간 자원봉사자들이 선수단과 시민들을 따뜻하게 맞이하며, 안전하고 활기찬 대회를 지원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박경옥 부산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부산을 넘어 전국이 주목하고 있는 체전의 성공을 이끌어내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시민이 함께하는 발대식을 통해 자원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나누고, 더 큰 공동체적 가치로 확장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할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자원봉사자 여러분은 전국 (장애인)체전 성공 개최의 숨은 주역이자 부산의 품격을 드높이는 얼굴이다”라며, “여러분의 책임감 있는 봉사 정신이 선수와 시민 모두의 마음을 움직여, 이번 대회가 대한민국 체육사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할 예정이다.
ⓒ 대한뉴스(KOREANEWS) & korea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전직 공무원 가뭄극복에 앞장선다 -FC강릉 지방행정동우회 서포터즈
최근 강릉지역이 극심한 가뭄으로 어려움을 격고 있는 가운데 가뭄 극복을 위해 강릉시 전직 공무원들도 동참하고 나섰다. 강릉시지방행정동우회(회장 조수현)는 27일 10시 30분 임시회의를 개최하고 강릉시 가뭄극복을 위해 다함께 동참하고자 뜻을 모았다. 또한 강릉 축구를 대표하는 강릉시민축구단의 12번째 선... -
통영시, 제19회 이순신장군배 전국윈드서핑대회 개최
통영시는 다가오는 9월 6일 ~ 7일 제19회 이순신장군배 전국윈드서핑대회가 수륙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이순신장군배 전국윈드서핑대회는 단순한 스포츠 이벤트를 넘어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해양 정신과 도전 정신을 기리는 상징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통영... -
영광의 딸들, 프로무대 입성! 영광군 법성고 농구부 김민경·이은서 여자프로농구 신인 드래프트에서 나란히 지명
영광군 출신 농구 유망주 김민경 선수와 이은서 선수가 지난 20일 열린 2025 여자프로농구(WKBL) 신인 드래프트에서 각각 지명을 받아 프로무대에 입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여자프로농구 신인 드래프트에는 2007년 단일리그 시행 이후 역대 최다 인원이 지원했으며, 총 3라운드에 걸쳐 14명이 선발됐다. 두 선수... -
'착한 여자 부세미' 전여빈, 모두의 삶을 뒤바꿀 거대한 설계가 시작된다! 티저 포스터·예고 영상 공개!
전여빈의 인생을 바꿀 3개월 카운트다운이 시작된다. 오는 9월 29일(월) 밤 10시 첫 공개될 지니 TV 오리지널 ‘착한 여자 부세미’(연출 박유영/ 극본 현규리/ 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 크로스픽쳐스, 트리스튜디오)에서 1차 티저 영상과 티저 포스터로 밑바닥 인생을 청산하기 위한 김영란(전여빈 분)의 큰 그림을 ... -
'은수 좋은 날' 이영애X배수빈, 따뜻했던 식탁에 드리운 차가운 침묵에 담긴 속사정은?
화목해 보이는 세 가족 이영애, 배수빈, 김시아의 단란한 일상이 공개됐다. 오는 9월 20일 첫 방송 예정인 KBS 2TV 새 토일 미니시리즈 ‘은수 좋은 날’(연출 송현욱 / 극본 전영신 / 제작 바람픽쳐스, 슬링샷스튜디오)은 가족을 지키고 싶은 학부모 강은수와 두 얼굴의 선생 이경이 우연히 얻은 마약 가방으로 벌이는 ... -
경기도, 8월 30일~9월 2일 시흥 거북섬에서 전국해양스포츠제전 개최
국내 최대 규모 해양스포츠 종합축제인 ‘제17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이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2일까지 경기도 시흥시 거북섬 일원에서 열린다. 제17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은 수도권에서 두 번째로 개최되는 대회로, 2019년에 시화호 인접 시군과 함께 공동 개최한 이후 6년 만에 경기도가 시흥시와 함께 단독으로 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