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 동안 지역 대학 6개 학과에서 진행한 실험·연구 성과를 정리한 학생들의 활동집을 공개하고, 체험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프로그램은 ‘학과를 읽고, 캠퍼스를 걷고, 미래를 쓰다’라는 주제로 기계공학, 물리학, 생명공학, 에너지화학공학, 항공우주공학, 해양과학 등 6개 학과에서 진행됐다.
학생들은 교수 및 멘토와 함께 실험과 연구를 수행한 뒤 결과를 글과 포스터로 정리해 자신만의 첫 책을 완성했으며, 성과공유회에서 직접 포스터를 발표하며 학습 성과를 공유했다.
한 참여 교수는 “짧은 기간에도 학생들이 깊이 있는 분석을 해낸 점이 인상적이었다”며 “성장 속도가 놀라울 정도”라고 평가했다.
참가 학생들은 “막연했던 진로 방향을 구체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AI융합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성과공유회는 학생 주도형 진로교육의 가능성을 확인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대학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읽걷쓰 기반 AI STEAM 진로체험’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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