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20~27일 청년 취업설명회·힐링데이·정책토론회 등 개최… 청년과 시민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

청년의 날은 청년기본법(2020년 8월 시행)에 따라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로 지정된 법정기념일로 청년주간은 청년의 날을 시작으로 1주간 이어진다.
인천시는 9월 20일 송도 센트럴파크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제6회 인천 청년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청년주간을 알린다.
기념식은 ▲1부 청년 예술인·대학 페스티벌 공연과 SSG랜더스 치어리더 배수현 무대, 밴드 다양성 공연 ▲2부 청년활동 유공자 표창 및 희망 퍼포먼스, ▲3부 청년 국악가수 양은별과 가수 HYNN(박혜원)의 축하공연으로 이어진다.
이외에도 청년 체험존(청년 리와인드 타임머신, MBTI 진로 추천, 인생네컷, 퍼스널컬러, 스트레스 검진상담 등), 청년 창업자 20개 팀이 참여하는 플리마켓존, 업사이클 체험존(ESG 프로그램) 등이 운영된다.
인천 관내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청년정책 홍보부스도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청년 마음건강 캠페인(스트레스 검진 지원), ▲청년공간 유유기지의 ‘유유네컷’,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제도 안내 및 접수, ▲인천청년미래센터 및 인천탄소중립연구지원센터 사업 홍보 등이다.
특히, 환경보호 캠페인의 일환으로 플로깅 챌린지를 실시한다. 참가자에게 쓰레기봉투를 제공하고, 수거 후 운영본부에 제출하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청년들이 탄소중립 실천과 다회용품 사용 확대, 쓰레기 줄이기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청년주간(9월 20일~27일)에는 청년들이 창의력과 열정을 발휘하며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진다.
9월 23일 인천시청 중앙홀에서는 청년 취업설명회가 열리고, 24일 인천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하는 청년공감 힐링데이 톡!톡!톡!에서는 청년정책 골든벨과 개그맨 김원훈의 힐링 공감토크가 마련된다.
이어 25일에는 인천청년지원센터 유유기지에서 청년정책 토론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국립세계문자박물관과 인천문화재단 협력으로 청년주간 문화행사가 마련된다.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국립현대무용단 공연, 야외영화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청년 관객을 맞이한다.
인천문화재단은 청년문화포럼과 청년문화축제를 개최해 청년문화의 저변을 넓힐 예정이다.
행사 일정과 자세한 내용은 인천청년포털 (인천유스톡톡)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은 “이번 행사가 청년들이 꿈을 키우고 서로를 격려하며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취업 및 창업 기회 확대와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일자리, 주거, 교육, 복지, 문화 등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 대한뉴스(KOREANEWS) & korea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경북도, 지역 음악 세계 진출 위한 ‘경주 국제 퓨어 뮤직 페스티벌’열어
경상북도는 경주시, 한국수력원자력,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과 함께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경주 일원에서 ‘2025 국제 퓨어 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국내외 인디 음악가 공연 기회 제공과 지역 음악의 국제 진출 지원을 위한 취지로 마련된 이번 페스티벌은 관객 참여를 유도하고, 성공적 행사 추진을 위해 ... -
통영시, 2025년 을지연습 강평보고회 개최
통영시는 26일 통영시청 제1청사 강당에서 천영기 통영시장을 비롯해 하승완 육군 8358부대 2대대장, 통영구치소·한국전력공사통지사 등 유관기관장, 실국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을지연습 강평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김진환 시민안전과장의 보고로 주요 연습결과, 문제점 및 개선방... -
통영시립도서관,‘누리호와 우주선’정화영 작가와의 만남 개최
통영시 통영시립도서관은 경남대표도서관에서 주관하는 '2025년 북돋움 축제'공모사업에 선정, 오는 9월 6일 오후 2시 어린이 특강 '정화영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한다. 북돋움 축제는 도민의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경남대표도서관에서 지원하는 공모사업으로, 올해는 통영시립도서관과 함안군립칠암도서관이 함께 ... -
정읍시, 내수면 양식장 찾아 ‘어류 이동병원’ 운영…질병 사전 차단
정읍시는 26일 내수면 양식장 90여 곳을 찾아 ‘어류 이동병원’ 현장 진료를 진행하며 민물고기 어병의 사전 예방과 확산 방지에 나섰다. 입·출하기에 맞춘 선제 대응으로 양식 현장의 피해를 최소화하려는 취지다. 이번 진료는 전북도 수산물안전센터의 협업으로 이뤄졌다. 관련 공무원과 공수산질병관리사 등 전문... -
통영시, 욕지 학교 살리기 사업 첫 결실을 맺다
통영시는 해마다 계속되는 학생 수 감소로 인해 폐교 위기에 놓인 욕지 초·중학교를 위해 추진 중인 ‘욕지도 자녀동반 전입세대를 위한 빈집 리모델링 등 주거지원 사업’결과, 대구에서 첫 번째 가족이 지난 22일 정식 입주했다. 이번에 욕지도로 이사한 김*탁 씨 가족은 전체 다섯 명 중 초등학생 2명이 포함돼, ... -
고령군 2025년 우곡면 노인회 정기총회 개최
우곡면 노인회는 08월 26일 11:00 우곡면분회 2층 회의실에서 각 마을 노인회 회장·총무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이남철 군수 및 관내 기관장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총회는 1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내빈소개, 노인강령 낭독, 회장 인사, 내빈 축사로 진행됐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