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공유회에서는 주민 의견을 반영해 도시 브랜딩의 목표와 성과 지표를 구체화하고, 주민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정책의 신뢰성과 실행력을 높이는 방안을 모색했다.
성과공유회에서는 처음헌법연구소 조유진 소장의 '영도구 도시 브랜딩 성과 평가 지표 개발 연구 진행 경과' 발표와 공간문화센터 최정한 대표의 '도시를 브랜딩 한다는 것' 특강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주민 뿐만 아니라 영도구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이 함께하여 영도구의 도시 브랜딩을 위해서는 △영도구의 역사와 기존 자원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는 점 △‘영도’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를 만들고 주민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브랜딩이 되어야 한다는 점 △주민 중심의 도시 브랜딩 필요성을 제안했다.
아울러 지난 3년간 이어진 도시 브랜딩 연구의 성과물을 도출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김기탁 대표의원은 “도시 브랜딩은 단순히 로고나 슬로건을 만드는 일이 아니라, 지역의 정체성과 자산을 발견하고 이를 어떻게 연결하고 확장해 나갈지를 함께 고민하는 과정”이라며 “그간 연구단체가 축적한 고민과 성과를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주민 여러분과 나누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영도의 미래를 함께 그려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주민 한 사람 한 사람의 목소리가 중요하다”며 “의원연구단체도 끝까지 책임 있는 자세로 주민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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