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8월 31일 일요일 19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대전하나시티즌과 ‘하나은행 K리그1 2025’ 28R 원정경기를 치른다.
올 시즌 대전전 1무 1패를 기록한 김천상무는 최근 2연승의 기세를 살려 첫 대전전 승리와 함께 2위 수성에 도전한다.
▶ 2경기 9골! 폭발적 득점력 앞세워 시즌 첫 3연승 도전!
김천상무는 최근 물오른 공격력을 바탕으로 올 시즌 첫 3연승 사냥에 나선다.
최근 2경기에서 9골을 몰아치며 2연승을 달리고 있다.
득점이 한 선수에게 치중되지 않는 점도 고무적이다.
서울전에서는 원기종, 김승섭, 맹성웅, 이동경, 이동준, 김찬이 골맛을 봤다.
이어진 수원FC전에서도 박상혁, 김승섭, 이동경이 득점을 기록했다.
정교한 세트피스도 주목할 만하다.
서울전 코너킥, 수원FC전 프리킥 상황에서 완벽한 세트피스로 득점을 올렸다.
올 시즌 대전전에서 아직 골을 넣지 못한 것을 복기하면, 날카로운 세트피스 한방을 통해 공격의 활로를 개척하는 것도 승부수가 될 수 있다.
다만, 수비적인 부분에서 집중력이 필요하다.
앞선 2경기에서 4실점을 내주며 다소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다.
정정용 감독도 지난 경기 기자회견에서 수비력 보완에 대해 언급한 만큼, 공격력을 유지하되 수비 전술에서도 직전 경기보다는 나은 모습을 보여야 한다.
▶‘팀 내 득점 1위 듀오’ 이동경-박상혁! 대전전 두 자릿수 득점 노린다!
오는 대전전 김천상무의 키플레이어는 단연 이동경과 박상혁이다.
둘 다 올 시즌 9골로 팀 내 득점 공동 1위를 달리고 있다.
오는 경기에서도 두 선수의 발끝에 관심이 쏠린다.
최근 들어 이동경의 왼발이 불을 뿜고 있다.
그는 이번 시즌 K리그1 모든 경기인 27경기에 출전해 9골 7도움을 기록 중이다.
당연히 공격 포인트는 리그 단독 1위다.
지난 2경기에서도 연속으로 1골 1도움을 올리며 팀 승리를 견인했다.
박상혁도 올 시즌 리그 26경기에 나서 9골을 득점했다.
연일 커리어 하이를 경신중이다.
지난 수원전에서 다시 득점포를 가동하며 커리어 첫 두 자리 수 득점에 1골만을 남겨 두고 있는 상황이다.
득점 의지가 강할 수밖에 없다.
이에 더해 최근 2경기에서 3도움을 올리며 ‘특급 도우미’로 활약 중인 이승원도 기대되는 자원이다.
김천상무는 이들의 활약을 바탕으로 올 시즌 대전전 첫 승에 나선다.
한편, 이날 경기는 JTBC G&S, KFN TV와 쿠팡플레이에서 시청할 수 있다.
ⓒ 대한뉴스(KOREANEWS) & korea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단 한 번의 영광을 위한 광기의 랠리 '아우디 vs 란치아', 8월 21일 개봉 확정 & 메인 포스터 공개!
1983년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에서 전설적인 경쟁을 펼친 ‘아우디’와 ‘란치아’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아우디 vs 란치아'가 오는 8월 21일(목) 국내 개봉을 확정하며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감독/각본: 스테파노 모르디니 | 출연: 리카르도 스카마르치오, 다니엘 브륄, 볼커 브루흐 | 수입/배급: ㈜스튜디오 디에이... -
광양시 청소년 축구 대표단, 중국 선양시 피스컵 국제 축구대회 출전
광양시는 관내 청소년으로 구성된 ‘광양시 청소년 축구 대표단(U17)’이 오는 8월 11일부터 18일까지 중국 선양시에서 열리는 ‘제11회 피스컵 세계청소년 축구대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중국 선양시는 2007년 5월 21일 광양시와 국제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문화, 청소년,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교류... -
신한은행 여자농구팀, 정읍서 하계 전지훈련 성황리 마쳐
신한은행 여자프로농구팀 ‘에스버드’가 10박 11일간의 정읍 하계 전지훈련을 마치며 체력과 조직력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전지훈련은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7일까지 정읍시 일원에서 진행됐으며, 새롭게 지휘봉을 잡은 최윤아 감독이 선수단을 이끌었다. 팀은 훈련 기간 동안 체력 강화는 물론, 조직력과 전... -
광주광역시체육회, 행복나눔골프교실 성료
광주광역시체육회가 지난 7월부터 실시한 2025 행복나눔교실 사업 중 골프교실 프로그램을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7월 말부터 이달 13일까지 GPC생활체육광주센터(실내골프장)에서 진행한 행복나눔골프교실에는 총 30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해 평소 접하기 어려운 골프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문화... -
경산시 리틀야구단, 제3회 경산시장기 전국리틀야구대회 U-9 '우승'
경산시 리틀야구단은 7일부터 14일까지 치러진 '제3회 경산시장기 전국리틀야구대회'에서 압도적인 경기력과 단합력으로 U-9부문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U-9(만 9세 이하), U-10(만 10세 이하), U-12(만 12세 이하)의 총 3개 부문 115개의 전국 최강 유소년 야구팀이 열띤 경쟁을 펼쳤다. 경산시 리틀야구단 U... -
양파, ‘복면가왕’ 5연승 가왕 앤틱 거울이었다! “마음에 큰 울림 준 즐거운 경험”
가수 양파가 ‘복면가왕’ 5연승 가왕의 주인공 앤틱 거울이었다. 양파는 지난 10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에서 5연승 행진을 이어온 가왕 앤틱 거울로 출연해 가슴 뜨거운 무대로 모두의 극찬을 받았다. 이날 250대 가왕전에서 양파는 그룹 아이브(IVE)의 ‘I AM(아이엠)’을 선곡해 가왕 6연승에 도전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