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27.~8.29. 3일간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시·국제신문 주최로 개최

○ 이 행사는 시와 국제신문이 주최하고 벡스코, 투데이에너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가 주관한다.
○ 기후‧에너지 분야 국가대표 국제행사인 ‘2025 기후산업국제박람회(2025 World Climate Industry Expo)’의 ‘환경에너지관’으로 참여한다.
올해 1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통합 개막식 ▲전시회 ▲상담회(수출·내수) ▲비즈니스 프로그램 ▲부대행사로 구성된다.
[통합 개막식] 8월 27일 낮 12시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전시회] 157개 사 430개 부스 규모로 ▲환경산업관 ▲그린에너지관 ▲전력‧발전관으로 구성되며, 국내 140개 사와 해외 6개국(대만,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남아공, 덴마크) 17개 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수출 상담회] 세계 각지의 구매자(바이어)와 해외 주요 기관의 국내 연수생들을 구매자로 초청해 진행하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수출 상담회'를 기후산업국제박람회와 통합 진행하고, ▲'앤테크 아시아(ENTECH Asia) 수출 상담회'도 진행된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수출 상담회’는 국내 최대 환경에너지 상담회로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등 전 세계 구매자(바이어)들이 참여한다.
‘앤테크 아시아(ENTECH Asia) 수출 상담회’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중국 등 아시아권 구매자(바이어)들을 초청해 진행된다.
[내수 상담회] ▲지자체·공공기관 조달·구매 담당자를 초청해 '기후산업국제박람회' 연계 내수 상담회를 운영해 기업들의 공공 조달 시장 진입과 국내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공공 내수 상담회'는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주관으로 지자체와 공공기관의 조달·구매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비즈니스 프로그램] ▲전문 세미나 ▲참가기업 제품 설명회 ▲교류 연회(네트워킹 리셉션)으로 구성된다.
환경정책과 세계 동향, 최신 제품의 이해를 돕고 구매자(바이어)와의 교류(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전문 세미나’는 탄소중립에너지대전환포럼(국제신문), 탄소자원화기술 설명회(한국화학연구원), 한국히트펌프 얼라이언스세미나, 환경표지인증설명회(환경부, 부산녹색구매지원센터), 탈 플라스틱 기술개발 및 정책 발굴 세미나(부산시) 등이 개최돼 최신 기술 및 정책 동향 파악, 관련 기관․기업 간 네트워킹 및 기술협력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기업 제품 설명회’에서는 참가기업 20개 사의 최신 제품과 신기술을 설명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발굴과 네트워킹 플랫폼의 역할을 한다.
[부대행사] ▲전시회 주요참가 기업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살펴볼 수 있는 '전시회 해설사(도슨트) 투어' ▲'녹색제품 전시 체험행사' ▲새활용(업사이클링) 제품 ▲친환경제품과 먹거리를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는 '그린 플리마켓' 등이 마련된다.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 누리집에 전시회, 환경 에너지 산업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사회관계망서비스(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검색을 통해서도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병석 시 환경물정책실장은 “지난해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과 기후산업국제박람회의 성공적인 통합개최를 바탕으로 올해 행사 역시 참가기업에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와 협력의 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특히 첨단 친환경 기술과 혁신 정책이 활발하게 공유되는 가운데, 부산이 세계(글로벌) 환경·에너지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허브로서의 위상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할 예정이다.
ⓒ 대한뉴스(KOREANEWS) & korea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산림청, 국내 자생 보리밥나무 탈모 예방 효과 확인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은 국내 자생식물인 보리밥나무가 모발 강화 핵심 세포인 모유두세포를 강화해 탈모 예방에 효과가 있음을 밝혔다. 상록 활엽 덩굴나무인 보리밥나무는 해안 지대에서 잘 자라며, 작은 가지에 은백색과 연한 갈색의 비늘털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방에서는 ‘동조(冬棗)’라는 한약재로 불리며 천... -
제주시, 개인하수처리시설 관리 ‘전국 최고’
제주시는 개인하수처리시설 분야에서 전국 최고 수준의 관리체계를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으며, 타 지자체와 공공기관의 벤치마킹 방문이 잇따르고 있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직원들은 8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제주시를 찾아 인·허가 및 지도점검, 사전검사 등 선진 행정 운영방식을 집중적으로 견학했다.... -
농식품부, 저탄소 가축분뇨처리, 현장에서 답을 찾다!
김종구 농림축산식품부 식량정책실장은 오는 8월 13일, 경상북도 성주에 위치한 용신영농조합법인과 성주축협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축산분야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 농가 단위의 가축분뇨 정화처리, 강제 송풍 방식의 퇴비화, 에너지화 등과 관련한 현장의 목소리... -
고양시, 탄소중립 시민참여단 발대식 개최
고양특례시는 지난 8일 오후 2시, 빛마루방송지원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고양시 탄소중립 시민참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시민의 기후위기 대응 역량을 높이고, 시정과 시민을 잇는 탄소중립 거버넌스를 구축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 ▲... -
과기정통부, 2025년도 인공지능(AI) 챔피언을 가릴 무대 혁신을 향한 100가지 도전의 막이 오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25년 인공지능 챔피언 대회’의 사전심사를 진행한 결과, 쟁쟁한 630개 연구팀의 제안 중 혁신·도전성이 돋보인 100개 연구팀의 제안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전심사는 혁신성, 실용성, 수월성을 고려하여 연구팀이 제안한 기술을 인공 지능 분야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공... -
철원군, 2025년 8월 11일 한탄강 일원에 6만 마리 방류
철원군은 8월 11일 오후 1시 군탄교 일원(동온동 2길)에서 지역 생태계 복원과 내수면 어업자원 회복을 위해 토종 어종인 대농갱이 종자 6만 마리를 무상 방류했다. 이번 방류는 강원특별자치도 내수면자원센터에서 자체 생산한 우량종자를 활용하며, 방류되는 종자는 자연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충분히 성장시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