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회감지기 3억 5천만원 상당 1천200개…3년째 나눔실천

기탁식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고병일 광주은행장, 김동극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변정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기탁금 가운데 3억 5천만 원은 전남사회서비스원과 광역치매센터를 통해 치매어르신을 위한 배회감지기 1천200개를 보급하는 데 사용된다.
배회감지기는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을 탑재해 실시간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치매어르신 실종 시 조기 발견과 신속 대응에 유용하며, 위급 상황 때는 구조 요청 자동 호출 기능도 갖췄다.
이를 통해 실종 치매자 발견 시간이 평균 12시간에서 40분으로 단축되어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또한 광주은행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하도록 환경개선 지원 후원금도 2억 원 기탁했다.
‘희망이 꽃피는 공부방’ 후원금으로, 18개 시군, 21개소 지역아동센터의 시설 개·보수, 교구 구입 등에 활용된다.
그동안 광주은행은 전남 치매 어르신과 지역 아동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했다.
치매어르신 배회감지기(스마트워치) 지원을 위해 2023년 8천800만 원(300개), 2024년 3억 5천만 원(1천200개)을 기부하는 등 3년째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2024년부터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을 위한 후원금을 기탁, 14개 시군 19개소에 총 1억 8천만 원이 지원돼 아동들의 학습 환경 개선에 도움을 줬다.
김영록 지사는 “광주은행의 따뜻한 나눔으로 치매어르신이 안전하고 존엄하게 사는데 큰 힘이 되고 있고, 아이들은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학습하게 됐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치매어르신의 안전한 일상생활을 돕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지역 사회와의 협력을 확대하는 한편, 아동이 꿈과 희망을 키우도록 지역아동센터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전남도는 치매 어르신 실종예방을 위해 지금까지 ▲배회가능 어르신 인식표 보급 1만 6천894명 ▲배회감지기 보급 2천8대 ▲지문 등 신상정보 사전등록 2만 3천378명 ▲시군 및 경찰·소방·주민들이 참여하는 치매실종예방 합동 모의훈련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가족과 지역사회가 안심할 수 있는 돌봄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안정적 지역아동센터 운영을 위해 운영비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호봉제 도입과 특별수당 지급 등 종사자 처우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 대한뉴스(KOREANEWS) & korea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칠곡군, TGS홀딩스 사랑나눔봉사회 저출산 극복 응원하며 후원금 100만원 전달
TGS홀딩스 사랑나눔봉사회 3일 경상북도 저출산 극복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칠곡군 석적다함께돌봄센터 아동들에게 간식비 100만원을 후원했다. 이번 후원은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따뜻한 마음에서 마련됐다. TGS 사랑나눔봉사회 관계자는 "미래의 희망인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랄 수 있... -
中 전쟁 승리 80주년 리셉션 베이징서 열려
(베이징=신화통신) '중국인민항일전쟁 및 세계반파시스트전쟁 승리 80주년' 리셉션이 3일 인민대회당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시진핑(習近平)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국가주석,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은 리셉션에 참석해 중요 연설을 발표했다. 시 주석은 정의를 향한 신념은 흔들릴 수 없고 평화를 향한 바람은 ... -
칠곡군, 2026년 주요현안 및 특수시책 보고회 개최
칠곡군은 9월 16일, 군청 강당에서 6급 팀장 이상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주요현안 및 특수시책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2025년 군정성과에 대한 공유 및 점검과 함께 2026년 본예산 편성에 앞서 부서별 주요 현안사업과 신규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보고회에 앞서 경북연구원 나중규 본부장 ... -
고양시, 저현고·백신초 학교숲 조성사업 성공적 완료
고양특례시는 학생들에게 쾌적한 녹색 쉼터와 자연 친화적인 학습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추진한 ‘2025년 학교숲 조성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올해 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저현고등학교와 백신초등학교 2개교에서 진행된 학교숲 조성사업을 통해 총 1,460㎡ 규모의 푸른 교육공간이 새롭게 ... -
서울 중랑구 사가정시장, ‘뉴트로 야간음식문화축제’ 9월 19일 개최
서울 중랑구의 대표 전통시장인 사가정시장이 9월 19일(목)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뉴트로 사가정 야간음식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사가정시장이 주최하고 서울시와 중랑구청이 후원하며 (주)시장통이 수행기관으로 참여한다. 사가정시장 야간축제는 ‘뉴트로(New-tro)’를 핵심 콘셉트로, 전통시장의 매력과 ... -
中 시 주석, SCO 정상회의 주재..."SCO 역량 모아 글로벌 거버넌스 개선하자"
(중국 톈진=신화통신) '상하이협력기구(SCO) 회원국 정상이사회 제25차 회의'가 1일 오전 톈진(天津) 메이장(梅江)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회의를 주재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초심과 사명을 마음에 새기고 더 나은 미래를 개척하자'는 제목의 중요 연설을 통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SCO 설립 24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