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KOREANEWS) 고옥선 기자 | 경상남도는 추석을 맞아 도 온라인 쇼핑몰 ‘e경남몰’에서 추진 중인 수산물 할인 기획전을 대폭 확대하여 추진한다고 밝혔다.
도는 지난 4월부터 e경남몰에서 매주 수(水)요일 판매중인 모든 수(水)산물에 대해 20% 할인(최대 1만 원)하는 ‘수수데이’ 기획전을 추진하고 있다.
‘수수데이’ 행사를 통해 e경남몰의 수산물 판매는 7월 말 기준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58%가 증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도는 추석 명절을 맞아 수산물 물가안정을 위해 오는 26일부터 기존 수요일만 적용되었던 할인을 매일 할인으로 확대하여 상시 기획전으로 전환 추진한다.
또한, 할인율은 당초 20%에서 30%로, 할인한도는 최대 1만원에서 최대 2만원 할인으로 대폭 인상하여, 추석을 맞은 도민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이고자 한다.
이번 기획전은 추석 연휴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으로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송진영 경남도 수산정책과장은 “이번 기획전은 e경남몰을 이용하는 도민 등 고객들을 대상으로 지역 수산물의 소비 활성화를 위해 확대 추진하게 되었다”라며, “추석을 맞아 제수용 · 선물용 수산물 등 우수한 품질의 경남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보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