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용·체크카드 및 선불카드로 지급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정부 지원 정책으로 1차 지급은 오는 21일부터 9월 12일까지 진행된다.
신청 첫 주인 7월 21일부터 25일까지는 출생 연도 끝자리에 따른 ‘요일제’가 적용된다.
끝자리가 1·6이면 월요일, 2·7이면 화요일, 3·8이면 수요일, 4·9면 목요일, 5·0이면 금요일에 가능하다.
주말에는 온라인에서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지난달 18일 기준 목포시에 주민등록을 둔 모든 시민이다. 성인의 경우 개인 신청·지급이 원칙이고 미성년자는 세대주가 신청할 수 있다.
1차 지급은 일반 시민은 1인당 18만 원, 차상위계층 및 한부모 가족은 33만 원, 기초생활수급자에게는 43만 원이 지급된다. 비수도권 지역으로 1인당 3만 원이 추가됐다.
지급 수단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로 이뤄지며 이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은 카드사·상품권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24시간 가능하며, 오프라인 신청은 카드사 연계 은행 창구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사용처는 연 매출 30억 원 미만의 지역 내 소상공인 업체로, 오는 11월 30일까지 사용해야 한다.
목포시는 오는 28일부터는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을 위해 행정복지센터 직원이 직접 방문해 접수·지급하는 ‘찾아가는 신청’을 운영해 신속한 지급이 이루어지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은 오는 9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로 2차 지급시에는 소득 상위 10% 제외한 전 시민에게 10만 원이 지원되고, 지원금액은 1차와 마찬가지로 11월 30일까지 사용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물가 상승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큰 보탬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신속하고 차질 없이 쿠폰이 지급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대한뉴스(KOREANEWS) & korea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경남도, 지속되는 폭염 대비 산업단지 사업장 안전점검
경남도는 근로자 안전 확보와 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10일부터 11일 이틀간 도내 공사 시행 중인 산업단지 18곳을 대상으로 폭염 대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도 산업단지정책과장이 총괄을 맡아 3개 반 12명으로 구성된 점검반이 산업단지 조성사업 8곳, 진입도로 건설지원사업 4곳, 공업용수도 건설지원사... -
조병옥 음성군수, 이상설 선생 서훈 승격 캠페인 참여
조병옥 음성군수가 지난 11일 이상설 선생의 대한민국장 서훈 승격을 염원하는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상설 선생의 서훈 승격 릴레이는 진천 출신 독립운동가 보재 이상설 선생의 서훈 등급을 2등급 대통령장에서 1등급 대한민국장으로 격상하는 취지로 지역 각계 인사들이 참여하고 있다. 조병옥 군수는 “충북... -
경남․부산 행정통합 서부권 토론회, 진주서 열려
11일 진주에서 열린 ‘경남·부산 행정통합 시도민 토론회’에서 경남 서부권 주민들은 통합 추진에 앞서 지역 요구와 현실을 충분히 반영해 줄 것을 강조했다. 부산·경남 행정통합 공론화위원회는 11일 경상국립대학교 박물관 대강당에서 ‘경남·부산 행정통합 시도민 토론회(서부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에는 서부경... -
지속가능한 복지국가 실현을 위한 정책 논의의 장
제3차 복지국가포럼 포스터한국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일규) 복지국가위원회에서는 오는 7월 22일 화요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 지속가능한 복지국가 실현을 위한 ‘제3차 복지국가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새 정부에 바라는 복지정책’을 주제로, 복지국가 실현을 위한 주요 정책과제와 제도 ... -
조현일 경산시장, 취임 3주년 취약계층 보듬
조현일 경산시장은 민선 8기 취임 3주년을 맞이하여 11일 경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급식 봉사활동과 함께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조현일 경산시장은 자원봉사단 10여 명과 함께 복지관 이용인 100여 명에게 정성을 담아 급식 배식 봉사를 하면서 한분 한분 안부를 확인했으며, 이어서 복지관 이용인, 자원... -
경남도, 여성한마음대회서 여성 지도자 역할 강조
경상남도는 11일 창원 로봇랜드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8회 경남여성한마음대회’에서 여성단체의 활동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권익 증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박완수 도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경남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더 큰 도약을 이룰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