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2-05(수)
  • 전체메뉴보기
 
  • 7~10개 기업 선정 및 작년보다 2배 이상 늘어난 총 2억 원 사업개발비 지원
성동구 청사 전경
[대한뉴스(KOREANEWS)] 성동구는 오는 1월 20일부터 2월 7일까지 『2025 (예비)사회적기업 성장지원 공모사업』을 공고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성동구청이 관내 (예비)사회적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한 2025 (예비)사회적기업 성장지원 공모사업을 공고했다. 해당 사업은 2024년 기존 고용노동부의 사회적기업 재정지원사업이 종료됨에 따라 성동구 자체적으로 관내 사회적기업과 사회적경제 생태계의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시작한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성동구에 소재한 사회적기업과 예비사회적기업이며, 7~10개소를 선정·지원한다. 사업 공모에 선정된 기업은 브랜드·기술 개발, 시제품 제작, 홍보를 위한 사업지원비를 지원받는다.

올해 공모사업 지원금은 총 2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보조금 예산을 2배 이상 확대하여 관내 사회적기업들의 더욱 실질적인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기업별 지원금은 사회적기업 3,000만 원 이내, 예비사회적기업 2,000만 원 이내로 구성된다.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힘쓰시는 관내 사회적기업들의 성장에 이번 사업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라며 “앞으로도 관내 사회적경제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동구, 2025 (예비)사회적기업 성장지원 공모사업 참여기업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