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읍, 8월 이장회의 개최

읍정 현안 논의 및 청렴 교육 시행, 거창시니어카운티 견학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거창군 거창읍은 14일 거창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읍장, 이장연합회, 군의원, 담당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8월 이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이장회의에서는 △광복절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국민과 함께하는 을지연습 홍보 △폭염 대응 인명·축산 피해 예방 안내 △거창읍 대동리 회전교차로 경관개선 사업 홍보 △영농부산물 등 불법투기·소각 근절 홍보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9월에 개최되는 거창한마당대축제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하고 위천천 환경정비 계획, 상동 상업지역 골목 활성화 등의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강동수 거창읍이장연합회장은 “읍장님 취임 후 처음으로 열린 회의였는데, 앞으로 읍장님을 도와 대민행정 협조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류현복 거창읍장은 “폭염에 야외 외출을 자제하고 건강 유의해달라”며, “앞으로 읍민에게 적극 다가가는 소통 읍정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장단을 대상으로 거창군 청렴도 향상을 위한 외부인 청렴교육과 국민과 함께하는 을지훈련 홍보영상 시청을 진행했으며, 이후 거창읍장, 이장연합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 등 50여 명이 함께 신원면 과정리에 위치한 거창군 공립 치매전담형 노인요양시설인 거창시니어카운티를 찾아가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