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청소년참여기구 리더십 워크숍 실시

다양한 체험으로 견문 넓히고 더 넓은 세상 경험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제9대 양산시청소년의회, 제20기 양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 제13기 양산시청소년회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제20기 소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이루어진 양산시청소년참여기구가 청소년정책 역량증진 및 유대강화를 목적으로 7월 25일부터 7월 27일까지 2박 3일동안 서울일원에서 ‘2024 양산시청소년참여기구 리더십 워크숍’을 진행했다.

 

워크숍 일정 첫날에는 국회의사당을 방문해 본회의 진행 과정을 방청하고 윤영석, 김태호 국회의원과의 만남, 여의도 한강공원에서의 문화 체험활동을 가졌다.

 

특히 국회의원과의 만남을 통해 참여기구 청소년들이 평소 궁금해 하던 것들을 다양하게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져 유익한 시간이 됐다.

 

윤영석·김태호 국회의원은 “양산시가 비전이 있는 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 미래를 이끌어 갈 여러분과 함께 걸어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청소년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둘째날에는 롯데월드에서 문화체험 활동을 진행했으며, 워크숍 마지막 날에는 시립청소년미래진로체험센터(하자센터)에 방문해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우, 애니메이션, 마인드디자이너, 래퍼, 설치예술가의 직업인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으며 각각의 직업체험을 통해 직업을 경험해보며 미래진로역량을 함양할 수 있었다.

 

이번 리더십 워크숍에 참여한 청소년은 “본회의 방청이라는 좋은 기회를 통해 뜻 깊은 경험을 할 수 있어 좋았으며 국회의원과의 만남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점을 물어볼 수 있어 좋았다. 또한 문화체험활동을 통해 같은 참여기구 위원 뿐만이 아닌 다른 참여기구 위원과 교류하며 유대관계를 쌓을 수 있었으며 진로에 대한 체험을 통해 더 넓은 세상을 바라볼 수 있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앞으로 참여기구 위원으로 청소년에 대해 주목하고 다양한 정책을 만들어보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