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하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3분기 정기회의 개최

경상남도 공모 선정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심의·의결

 

대한뉴스(KOREANEWS) 김영준 기자 | 하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4년 7월 30일 오전 11시 하이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2024년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장 인사말과 함께 상반기에 실시한 구석구석 찾아가는 마을복지관 운영과 건강한 여름나기 물품 전달 성과를 공유하였으며,

 

2024년 경상남도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500만 원에 대해 어르신 대상 반려 식물 만들기, 동절기 대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하는 것으로 하는 집행계획에 대해 심의·의결하였다.

 

박재동 민간위원장(하이면이장협의회장)은 “상반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서 활발히 활동해 주셔서 많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하반기에도 내실 있는 활동을 통해 면민을 위한 온정의 울타리로 역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정종국 공공위원장(하이면장 직무대리)은 “공공부분 신임 위원장으로서 협의체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찾아가는 복지관 운영을 통해 경로당 이용 어르신 미용케어, 보이스피싱 등 범죄 예방 홍보, 스마트폰 사용법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사업 추진, 하이면민 대상 「동행」 영화 감상 시 행사 운영 지원,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활발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