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새빛민원실 베테랑공무원 초청 교육 실시

  • 등록 2024.09.19 11:3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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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스톱으로 민원을 해결하는 혁신적인 민원 처리 서비스 소개

 

대한뉴스(KOREANEWS) 백승원 기자 |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은 지난 12일, 베테랑 공무원을 초청해 새빛민원실 관련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통장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정책 추진의 주요 동반자인 단체원들을 대상으로 수원시 새빛민원실 임태우 베테랑팀장이 강연자로 나서 새빛 민원실의 운영 취지, 주요 기능 및 민원 처리 절차를 소개하며 민원 처리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특히 ‘장애인 부부 버스매표소 이전 생계해결’, ‘신규아파트 경로당 미운영 해결’ 등 그동안 해결되지 않았던 복합민원을 원스톱서비스로 해결한 사례를 설명하며 주민들에게 지역의 풀리지 않는 민원들을 적극 발굴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이복자 매교동 통장협의회 회장은 “지난번 민원을 보러 새빛 민원실을 방문했는데,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베테랑 공무원의 침착한 설명과 응대로 민원이 잘 해결됐던 기억이 있다. 우리 이웃들이 어려움 없이 지낼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최선영 매교동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새빛민원실의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민원 문제를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백승원 기자 mos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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