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수산물 온라인 판촉 확대로 소비 촉진 박차

2024.08.08 12:30:06

우체국쇼핑과 추석·김장철·연말 특별 기획전 추진···수산물 소비 촉진 기대

 

대한뉴스(KOREANEWS) 고옥선 기자 | 경상남도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지역 수산식품의 소비 촉진과 소비판로 확대를 위해 롯데쇼핑, 우체국쇼핑과 손잡고 경남 수산물 상시 및 특별 판촉 기획전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재)경상남도투자경제진흥원에 위탁하여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기획전 운영을 위한 온라인 쇼핑몰 공모 절차를 통해 롯데쇼핑과 우체국쇼핑이 선정되어 지난 7일 최종 협약을 체결했다.

 

우선 롯데ON에서는 오는 12일부터 경남 수산물 판촉 상설관 ‘경남ON 수산물바다’를 개설하여 20% 할인쿠폰(일일 최대 1만 5천 원 할인) 발행을 통한 경남 수산물 특가 프로모션 상시 기획전을 연말까지 예산 범위 내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도내 수산물 판매업체 최소 50개 사 이상을 모집하여 쇼핑몰 자체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경남 수산식품의 우수성을 홍보할 계획이다.

 

우체국쇼핑에서는 수산물의 소비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추석·김장철·연말 등의 특수 수요시기에 특별 할인 기획전을 운영한다.

 

특별 기획전 운영을 위해 우체국쇼핑 내 ‘경남 수산물 전용관’을 개설하여 최대 30% 할인쿠폰 발행을 통한 특별 할인행사 진행으로 전국 소비자가 우수한 품질의 경남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조현준 경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을 통해 전국 소비자들에게 경남 우수 수산식품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패턴을 파악해 온라인 수산물 판촉 행사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도는 지난 4월부터 자체 온라인 쇼핑몰인 e경남몰에서 매주 수요일 수산물 전 품목에 대해 최대 25% 할인하는 ‘수(水)요일 수(水)산물 할인 축제’를 추진하고 있다.

 

‘수수데이’ 행사로 e경남몰의 수산물 판매는 7월 말 기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7.9%가 증가했으며, 주문 건수 역시 약 48.9%가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고옥선 기자 ppppmerong@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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